끄적끄적

@후쿠오카살이 재류기간갱신허가(일본비자) 후기

벚꽃돌이 2021. 5. 25. 04:32

3월에 일본 취업비자 갱신허가를 받았습니다.

 

회사 본사 인사담당자님께 2월 중순경 재류기간갱신허가신청 관련 서류를 받고

2월 24일에 신청했습니다.

 

제가 제출했던 서류는

1. 재류기간갱신허가신청서(본인기입 and 회사기입)

2. 원천징수표(회사)

3. 법정조서합계표(회사)

4. 회사 팸플릿(회사)

5. 관제용 엽서(재류관리청)

 

이렇게 5가지 제출했었습니다.

 

 

제일 걱정되었던 부분이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던 비자를 이 회사에서 받은 게 아니라,

보통 이직하고나면 퇴직증명서?도 같이 낸다고 하던데 저 같은 경우에는

전 회사 연수 중에 퇴직한 상황이라 그 서류도 받지 못했었기 때문에

이제 와서 요구하기도 애매한 상황이라 염려된 부분인데

인터넷으로 출입국재류관리청에 퇴직, 전직 신고만 잘 해두면 큰 문제가 없다고 블로그에서 보고

그냥 신청했더니 허가됐습니다!

 

결과 통지서는 3월 22일날 받았습니다. 한 달 조금 안 걸렸네요. 😅

 

피같은 4,000엔이 나가지만 그래도 결과 통지서가 와서 기뻤습니다ㅋㅋㅋㅋㅋ

 

 

저는 희망 기간에 5년을 써서 냈는데 이 통지서에는 몇 년인지 안 쓰여 있어서

재류관리청에 가서 재류카드 새로 교부받을 때 새 재류카드에 재류기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엽서 받고 신나게 후쿠오카 출입국재류관리청으로 출동~

가다가 배고파서 마츠노야에서 490엔짜리 아침밥도 맛있게 먹고요~~

 

후쿠오카 출입국재류관리청에 도착했습니다 :)

흔히 뉴칸(入管)이라고도 하는데 여긴 괜히 죄진 것도 없는데 왠지 모를 압박감이..ㄷㄷㅋㅋ

 

 

먼저 상담창구에 가니 1층에서 수입인지 사오라고해서 4.000엔짜리 한 장 사고

다시 올라와서 기다립니다! 신청은 금방됐었는데 재류카드 발급 시간이 걸려서 그런지 1시간 넘게 걸렸네요.

이시국씨 때문에 한국에 가지를 못하니 여권도 엄청 오랜만에 봤답니다. 😭😭😭

 

과연 몇 년 허가가 나왔을까.... 두근두근 거리며 ㅋㅋㅋㅋ

.

.

.

????

.

.

.

두두두둥 ㅈㅅ

결과는 3년 ㅠㅠㅠㅠ 5년을 써서 냈는데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많이 아쉬웠지만 3년에서 1년으로 내려간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3년 받은 것에 감사하며....!!(진짜?ㅋㅋㅋㅋ) 열심히 일하겠습니다!!(진짜?ㅋㅋㅋㅋㅋ)

 

갱신 허가 후기 끝~~~:)